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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의 가상 패션 매장 오픈 - 발렌시아가, 프라다 및 톰 브라운

패션

by rooun 2022. 6. 19.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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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rc Bain
17 June 2022

Meta's Avatar Store, featuring Balenciaga, Prada and Thom Browne.   (Meta)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메신저에서 메타 아바타와 함께 착용할 패션 제품 디자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디지털 의류 매장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메타(Meta)는 가상 아바타의 패션을 판매하기 위해 온라인 스토어를 시작하고 있으며 발렌시아가(Balenciaga), 프라다(Prada) 및 톰 브라운(Thom Browne)이 가상 패션 매장의 첫 번째 브랜드로 낙점했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의 라이브 발표에서 창립자이자 CEO인 마크 주크버그(Mark Zuckerberg)는메타의 패션 및 쇼핑 파트너십 부사장인 Eva Chen과 함께 메타의 새로운 아바타 패션이 어떤 모습일지 제시하였습니다. Chen은 발렌시아가 오토바이 수트, 프라다의 Linea Rossa 라인 반바지, 톰 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수트 중 하나를 포함하여 다양한 모습으로 주크버그의 메타 아바타를 보여주는 이미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가상 디자인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는 이를 가상현실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곧 추가 브랜드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아바타 스토어(Avatar Store)는 다음 주에 미국, 캐나다, 멕시코, 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메타는 보도 자료에서 말했습니다.

메타는 지난 2019년부터 사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도록 했으며 올해 초에 도입한 3D 아바타와 같은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터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용자가 디지털 자아를 스타일링할 수 있는 무료 의상도 제공합니다. 

 

주크버그는 다음 단계로 더욱 다양한 디자이너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시장이 구축 될 것이라고 하고,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다양한 종류의 제작자가 참여하고 의류를 디자인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아이템의 가격은 미정입니다.

 

주크버그는 패션이 구축하려는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와의 융합이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최근 그는 이탈리아의 패션 리더들 사이에서 지지를 언기 위해 유명 브랜드가 많은 밀라노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가상 공간의 유통면에서 패션 회사들의 발전은 열려 있는 것 같습니다.

 

발렌시아가의 세드릭 샤빗(Cédric Charbit) CEO는 성명을 통해

"Web3와 Meta는 발렌시아가, 우리 청중, 우리 제품에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럭셔리의 새로운 영역을 열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즉 이러한 디지털 상품은 메타버스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창조 경제의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웹 3.0 (web 3.0) :

컴퓨터가 시맨틱 기술을 이용하여 웹페이지에 담긴 내용을 이해하고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지능형 웹 기술을 말한다. 지능화, 개인화된 맞춤형 웹이다. 웹 3.0은 월드 와이드 웹이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를 서술할 떄 주로 사용되는 용어이다. 분산화 및 토큰 기반의 경제힉과 같은 개념을 통합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World Wide Web의 새로운 반복에 대한 아이디어이다. (위키백과)

 

*시맨틱 웹 :

웹에 존재하는 수많은 웹 페이지들에 메타베이스를 부여하여, 기존의 잡다한 데이터 집합이었던 웹페이지를 '의미'와 관련성'을 가지는 거대한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자 하는 발상이다.

'의미론적인 웹'이라는 뜻으로, 현재의 인터넷과 같은 분산환경에서 리소스에 대한 정보와 자원 사이의 관계-의미 정보를 기계가 처리할 수 있는 온톨로지 형태로 표현하고, 이를 자동화된 기계가 처리하도록 하는 프레임 워크이자 기술이다.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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