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pril. 14, by BOF
랑방이 가죽 제품 및 액세서리 부서를 신설하고 협업 프로젝트 전담 부서인 랑방 랩을 신설함에 따라 4년간 랑방에 몸담았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브루노 시알렐리(Bruno Sialelli)는 사업 구조 개편을 위해 퇴임이 결정되었다.
랑방이 주요 기성복 남성복 및 여성복 사업부와 함께 가죽 제품 및 액세서리 사업부를 신설하고, 크리에이티브 팀을 전담하는 랑방 랩과 협업 프로젝트를 전담하는 랑방 랩을 신설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퇴임하게 된 것이다.
새로운 조직 구조는 랑방의 지속적인 조직개혁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지난 12월 모기업인 랑방 그룹이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여 사업에 새로운 현금을 투입한 지 몇 달 만에 이루어졌다. 랑방은 특히 가죽 제품이 현재 랑방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며 "랑방의 제품 군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랑방 랩은 랑방의 주요 기성복 비즈니스를 보완할 기존 및 떠오르는 업계 인재들과의 브랜드 파트너십을 촉진하여 "하우스를 위한 혁신과 협업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브랜드의 부총괄 매니저인 싯다르타 슈클라(Siddhartha Shukla)는 발표하였다.
2015년 오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알버 엘바즈(Alber Elbaz)가 떠난 후 브랜드는 재정적으로나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 손실이 확대되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교체되면서 파산 위기에 처한 랑방은 2018년 중국 대기업 포선(Fosun)이 랑방을 인수하여 새로운 럭셔리 그룹인 랑방 그룹을 설립하였다.
매출은 2012년 최고치인 2억 3,500만 유로에 훨씬 못 미치지만, 랑방의 브랜드 부흥은 탄력을 받고 있다. 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67% 증가한 1억 2,100만 유로를 기록하였다.
시알렐리의 후임자는 곧 발표될 예정이라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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